다이어트 정체기 정체기극복 방법

다이어트 정체기가 왔을때는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이는게 도움될수 있다.

 

꾸준히 다이어트를 시도해도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정체기'를 겪을 때가 있다.

계속 줄어들던 체중이 더 이상 줄지않는 것을 정체기라한다.

이순간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다이어트 정체기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인바디나 체중의 그래프를 보면 계단형태를 보이는 것을 보게 될것이다.

신체 항상성이라는 작용때문에 발생되는 자연스럽고 당연한 과정이나 이과정을 버티지 

못하고 포기들을 많이 한다.(욕심이기도 하다 먹은양은 생각안하고 빨리빠지기만을 바라다니)

항상성이란?
우리몸이 몸무게 체내 세균 수등 각종 상태를 항상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현상

 

 

1. 단백질 섭취로 기초대사량 늘리기

다이어트할때는 지방만 뺀다는 소리는 죄다 거짓말이다.

지방과 함께 근육도 연소가 된다.즉 근육이 감소하면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기 떄문에 정체기가 따라온다.

이때 식단의 단백질 비율을 높이면 근육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식단짜는 방법은 다음에 자세히 다뤄볼게요.

2.식습관 점검

물만먹어도 살이 찐다? 말도 안되는 소리죠.밥만 안먹을뿐 무엇인가 입에 넣고 있을 겁니다.

식욕을 이기지못해 "글럿어 나는 안돼"라며 다이어트를 포기하거나 정체기를 받아드려버리는 순간 이미 다이어트는

물건너간거죠.

공복기를 없애기위해 방울토마토나.삶은 브로콜리같은 건강식으로 대체해주고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 있지 않은가 다시금 

확인 해볼 필요가 있다.

 

3.6개월간 버티기

체중이 일정하게 유지되려면 세트포인트 즉 "체중조절점"이라하는 작용을 이용하여야한다.

항상성 때문에 체중이 제자리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그걸 요요현상이라 칭하기도 하지만 결국 힘들게 완성한 몸을 체중조절점이 세팅되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은 6개월정도라하니 조금만 더 참아보자.

 

4.운동강도 높이기

식습관까지 체크가 끝났다면 소모 칼로리를 생각해보자.

정말 소량을 음식으로 버티지 못할거라면 편히 먹고 먹은 만큼 태우자는 신념으로 조금씩 운동강도를 높여주는 것을 추천한다.운동도 몸이 적응하는 순간 소모칼로리량은 같은 운동이라도 확연히 줄어 들수 밖에 없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