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제 섭취로 인한 간독성

건강 기능 식품,기능성 식품 혹은 보충제는 그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습니다. 대부분의 보충제는 특정영양소를 식품으로부터 압축/추출하거나 그런 성분들의 혼합물을 지칭합니다.

 

식품이라면 섭취함으로서 발생되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적지만 아무래도 특정 성분의 농축 또는 추출물이다보니 부작용에 대해서 우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특히 과학적으로나 통계적으로 잘 알려진 성분이 아니라면 더욱 더 그런 우려로 부터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EGCG란 성분은 녹차에 함유된 카테킨류 중 가장 생물학적 활성을 가진 성분을 말합니다. 이 성분을 보충제로 섭취하면 보통 조그만 캡슐 하나에 200~300mg정도 얻을 수 있는데,녹차를 20잔정도 먹어야 합니다.아무리 녹차를 많이 마셔도 20잔을 한번에 마시기 쉽지 않으나 EGCG캡슐로 먹기는 매우 쉽습니다.

 

 

아무래도 식품의 범주에 속하지만 약의 형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들의 우려는 당연한것이라 볼 수 있다.실제로 섭취하였을 떄 효과를 보는 것은 약>보충제>식품이자만 그에 따른 부작용도 약>보충제>식품 순이다.

 

실제로 약 또는 허브추출물 , 보충제등의 섭취로 인해서 유발되는 간 독성이 얼마나 발생되는지를 파악해 보았다.

보충제 또는 허브추출물 등을 섭취한다고 해서 생각처럼 간 독성이 유발되는 것은 아니다.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제품을 너무 과하게 섭취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다.

 

보충제는 식품을 통해 섭취하지 못하는 영양소를 채워주는데 초점을 두어야 하고 그것이 충족되었을때 퍼포먼스 또는 회복 등 특정 목적을 우한 성분이 추가되어야 할것이다.또한 아무리 효과 좋은 성분이라도 효과가 클수록 부작용도 클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성분을 선택하거나 전문가와 상의하여 안전한 방향으로 섭취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