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제 종류와 섭취방법

우리몸의 보조제로 섭취하는 것들과 활성 대사산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BCAAs : 류신, 이소류신 ,발린은 근육을 위한 에너지원 동화작용을 위한 필수 아미노산입니다.

카페인 : 흥분,지방대사, 과량섭취시 불면,심장리듬방해,위장장애를 일으킨다고 합니다.

크리신 : 항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밝혀진 식물로 안드로스테네디온과 테스토스테론이 에스트로겐으로 변환되는 걸 저해한다고 한다.

리놀산 : 항산화,항암,혈중 콜레스테롤 수치하락,체지방을 줄이고 제지방을 증진시킵니다.

크레아틴 모노 하이드 레이트 : 세포내 에너지생산에 기여하여 atp레벨을 유지하기위해 신속히 동원되는 고에너지인산의 예비 비축량 역활을 한다 섭취시 물과 전해질균형에 을 줌으로  수분섭취를 중가해야하며 칼륨과 미네랄을같이섭취하자. 크레아틴은 포도주스와 같이 섭취하면 도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포스콜린 : (콜포신) 허브화합물중 하나로 심근 골격근세포가 강도높은 운동을 돕는다 (적응)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 관절건강을 향상시키고 예방합니다.

글루타민 : 단백질 대사 운동스트레스로 인한 근단백질 분해를 초례할 수 있으나 식사와 식사사이에 보충하면 좋다
공복에 먹어도좋습니다.

글리세롤 : 액체를 끌여당겨 이뇨제로 많이쓰입니다.(피부수분)

구아검 : 혈중 콜레스테롤 내리고 음식식욕을 제어한다

하이드록시 : 운동으로 인한 단백질 분해를 줄입니다
다이어트때 좋습니다.

L 카르니틴 : 미토콘트리아에서 지방산을 수송하는 역활을 하는데 심근에 유익하므로 경기력 향상에 많이쓰인다

오르니틴 : 아르기닌과 마찬가지로 성장호르몬을 증가시키지만 단백질 구성요소는 아니다

피루브산 : 음식으로부터 에너지 생산을 증가시킨다 지구력향상에 많이쓰인다

시르트산 : (구연산) 몸의 글리코겐 보존량을 늘려준다

크레아틴 :인체유기산중 하나 에이티피 합성에 중요한 역활을 하고 모노 크레아틴 경우 초보자한테 관절 인대문제를 안겨줄 수 있습니다 (초보자한테 가끔 권하는 사람봤는데 한마디하고싶습니다.)

Cpy : 피루브산 젖산제거 흡수가 빠르다.
Ce : 에스테르 에탄올을 결합해서 흡수속도를 더 높였다는데 검증자료없음
Cc : 구연산염 피로물질제거한다는데 연구결과 없음
C- hci : 잘녹음 운동전 섭취하면 좋음
Cn : 질산크레아틴 몸에들어가몬 크레아틴과 질소이온으로 나누어 질소이온이 혈중에서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류와 근육의 수화를 자극한다는 결과가 있음 운동전 섭취

크레아틴 섭취시 신것이나 탄산은 먹지말자
체네합성률이 저하될 수 있음으로 2개월에 한번 휴지기를 갖자

아르기닌 : 2008년도 기준 연구자료로 근거없습니다.

시트룰린 : 아르기닌의 전구체물질로 마찬가지로 산화질소로인한 효과와 근골격계에서 아미노산이 비씨에이로 분해되어 나오는 것을방지하고 크레아틴 합성해 근지구력을 향상시킨다는 말이 있으나 반대로 악영향을 끼친다는 주장도 있다 자세한 연구결과는 아직 없으니 순환계 개선 약물로 쓰이고 있다 몸에서 생성되고 꼭 먹어야되는 물질을 아닙니다.

베타카로틴 : 운동세포를 손상으로 보호하여 근통증과 부상예방에 쓰입니다.

Bcaa 경우 격한 운동하고 근육의 분해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연구결과 나와있음.
평소에 님들께서 알고계신 운동수행능력 집중력 피로예방 등은 잘못된 지식입니다.. 마비환자나 근위축성환자들에게 의료용도로는 효과적이나 우리에겐 해당사항없습니다.
대신 인슐린분비 관련 이야기들이있긴한데...그건잘 모르겠음 환자에게 쓰는곳이있고 당뇨나 뇌손상환자에게 좋지않다하여 안쓰는 곳도있습니다.

보기빌딩은 자기절제와 헌신 그 이상을 대표하는 것이며 더 열심히 노력하고 테크닉을 발달시킬수록 챔피언이 될 확률이 커진다.
보디빌딩 챔피언이,혹은 챔피언은 인공적인 화학물질에 의존않고 만들어 질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