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3 효능 알면 놓치면 후회할거야

비타민 d3 효능

비타민 D3 효능

 

강력한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 예방을 위한 비타민 D3 권장 섭취향은 개인의 상태, 나이, 성별 등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 600~800IU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노인이나 골다공증 위험이 높은 사람들에게는 조금 더 높은 양의 섭취를 권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D3 과다 섭취 시 독성을 일으킬 수 있고 일일 안전 섭취량4000IU를 초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면역력 강화

 

비타민 D3는 T 세포라는 면역 세포 활동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 세포는 우리의 면역 반응을 활성화시키고, 병원균을 공격하여 우리 몸을 보호해 줍니다. 충분히 섭취 시 감기, 독감, 그리고 다른 감염병에 대한 저항력이 높아집니다.

 

우울증 개선

 

.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신경 전달물질의 생성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 D3가 부족하면 세로토닌 수치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고 특히 겨울철에는 햇빛이 부족하여 비타민 D3 합성이 감소하게 됨으로써 영양제를 통한 섭취가 우울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

 

D3는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심장과 혈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D3는 특히나 혈압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예방

 

인슐린 생성과 분비, 인슐린 효과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슐린은 혈중의 글루코스 수치를 조절하는 호르몬인데 D3 부족 시에는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키고, 이는 2형 당뇨병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타민 D3의 효과적인 섭취방법

.

자연적 섭취

 

비타민 D3는 우리의 피부가 태양의 자외선 B(UVB)를 받아서 자연적으로 생산하기도 합니다.

매일 10~30분 동안 아침 or 오후의 태양광을 받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양을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단, 피부 암 위험을 줄이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거나 강한 햇빛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품을 통한 섭취

.

D3는 일부 식품에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지방이 풍부한 생선(연어, 갈치, 참치 등), 치즈, 버섯 그리고 D3가 강화된 식품(우유, 주스, 시리얼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영양 보충제를 통한 섭취

 

바쁜 일과로 인하여 D3 부족 시 식품을 통해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D3 영양 보충제를 통해 섭취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만 과다 복용 시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권장량을 잘 지켜 주세요.

 

비타민 D3 섭취 시간

.

D3는 지방에 용해되는 비타민이므로 흡수율을 높이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섭취 시간은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것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