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경련 일명 쥐의 원인

일명 "쥐가 났다"라고 하는데 정식용어로는 근육 경련이 일어난 것이다.

우리는 근육경련이 이렁나는 경우를 자주 접할 수 있다.대표적인 케이스가 운동 중에 일어나는 근 경련이 있고, 두번째

가 자고 일어났을때와 같이 특정한 자세를 유지할 경우 나타나는 근 경련이 있쥬~~~!이런 근경련은 아찔한 고통을 주

고 빠르게 케어하지 못하면 운동을 지속할 수 없게 만드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혈액순환의 저해/ 근육의 불수의적인 수축(지나친 신장성 수축)/ 전해질 불균형

전해질 불균형에 대해 지껄여보겠다.

우리는 근육 경련이 발생되면 흔히 마그네슘을 생각한다.그 이유는 눈 밑이 파르르 떨리면 마그네슘이 부족

하다고 알고들 있다.실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밑이나 입가가 떨릴 수 있으며 이는 마그네슘 섭취와 충분

한 휴식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물론 마그네슘으로 고쳐지지 않고 장기적으로 그런다면 안면 신경 이상으로 봐야한다.

어려운 필라멘트니 트로포닌이니 복합체구조의 변화에 따른 얘기들을 떠들어봤자 이해도 안가고 주인장도

어려워서 먼말이지 알아먹지 못하것다.

< 결론지어 버리자>

특이한 케이스를 제외하고 마그네슘 부족에 의해서 종아라니 대퇴부에 경련이 일어나는 경우는 흔치 않다.

부분 미세한 근육 떨림 증상으로 나타나며 수면 중에 경련이 일어나는 것은 잘못된 운동 방법 또는 근막의

단축/협착 등에 의한 반발작용에 의해 나타나는 증상일 경우가 많다.

 

 

 

운동중에 발생되는 근경련, 강도 높은 운동시 발생되는 근육 경련은 대부분 나트륨 손실에 기인한다.---->제발

좀 무식하게 무염 다이어트좀 그만허자.나트륨 부족시 운동만 드럽게 안된다.역효과야

실제로 사람마다 차이는 있지만 땀의 전해질 구성중 대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나트륨임에는 분명하고 1l의 땀

을 흘릴때 마다 1gsodium 빠져나간다.

나트륨 섭취를 절제하는 다이어터 혹은 보디빌딩 운동선수, 그리고 수분감량을 하는 체중경기선수들에게서

지나치게 더운 환경에서 나트륨 절제는 운동수행능력을 감소 시킬뿐아니라 근 경련으로 인한 운동 정지를 유

할 수 있으므로 운동전 1~2g의 나트륨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