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바 VS EZ바

스트레이트바 바벨컬(기본형)

 

 

장점 : EZ바에 비해 팔에 가해지는 자극 ↑

전반적으로 팔에 가해지는 자극이 가장 큰 운동입니다.

(상완근+상완이두근+상완요골근)

장두와 단두(쉽게 말해서 이두근 바깥쪽과 안쪽)

모두 단련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점 : 새끼 손가락이 잘 안굽혀 지거나 팔꿈치가 밖으로 심하게 휘어있지 않은 이상 스

트레이트 바로 연습하세요(추천)

<주인장의 스트레이바 바벨컬 이후 이두근 입니다.>

EZ바 바벨컬

 

장점  : 스트레이트 바에 비해 손목안정성

 

 

 

EZ바 최고의 장점은 굴곡진 홈을 통해서 나오는 "손목 안정성"

앞서 말했던 새끼손가락이 잘 안굽혀 지거나 팔꿈치가 밖으로 심하게 휘어있는 분들

이분들은 스트레이트바 컬이 잘안되는 몸이기 때문에 EZ바로 수행해주세요

물론 상완근,상완요골근 부위가 운동을 더 하게 되니 쌤쌤이라고 생각해도 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BUT, EZ바 바벨컬은 단두 수축력이 (이두근 안쪽)매우  떨어져서 이두 안쪽 매스 발달에 쬐~~끔 불리합니다.

(EZ바 컬로 매스를 못키우는 것아니니 걱정은하지말고)

 

TIP

"외반주"검색해 보시고 내팔꿈치의 휜정도가 얼마 안된다면 웬만하면 스트레이트바로 운

동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