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다이어트

다이어트의 방법은 천차만별이지만 근육까지 빠져나가는 다이어트라면 당연 NO!!

체지방은 감소시키고 근육을 늘릴 수 있는 운동이라면 당연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미국 심장협회(AHA)에서는 건강을 위해서는 1주일에 적당한 강도의 운동을 150분 이상 하거나 활동량 많은 운동을 75분 이상 하라고 권장한다고 합니다. 근육을 늘리기 위해서는 당연히 근력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반드시 해야 할 운동 역시 근력운동이 빠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만큼 근력운동은 신체활동을 하는데 있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을 선택하는 것이 근육을 늘리는 좋은 팁입니다.


체지방은 감소되어야 하고 근육을 늘리려면 식단과 운동의 조화가 1순위입니다.
물론 탄수화물과 지방의 섭취를 제한하며 단백질과 채소로 이루어진 식단을 추천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제한하게 되면 운동할 때 단백질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어 오히려 근육량을 늘리는데 있어서는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영양의 균형을 생각하며 식단을 조절해보세요^^

 

 

 

균형이 깨지지 않는 선에서의 최소한의 양을 섭취해야 합니다. 까다로운 식단 관리가 운동과 병행될 때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

줄넘기
겨우 줄넘기야? 하실 건가요?

손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입니다.
매일 꾸준히 20분씩 줄넘기를 하는 것만으로도 심장과 폐가 건강해질 수 있어 심혈관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73kg인 사람이 1시간 동안 줄넘기를 하면 730kcal를 태울 수 있다고 합니다.

10분만 해도 100kcal 이상을 소모시킬 수 있으며 특히 뱃살을 없애고 다리 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줄넘기는 달리기 보다 더 많은 양의 열량을 소모할 수 있다고 하니
건강한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 언제 어디서나 할 수 있는 줄넘기 넘보는 건 어떨까요?



그러나!!!!!!! 무릎이 약한 분들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줄넘기 다이어트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살짝 들여다보시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