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속이는 트레이너를 만나지마라

다이어트는 영원한 숙제이다. 왜냐하면 답이 없기 때문입니다.만약 다이어트를 주장하는 여러가지 내용들이 사실이었다면 우리는 더 이상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었을 것이며 다이어트 산업은 더 이상 성장하지 못했을 것이다.하지만 해마다 다이어트 산업은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다이어트 이론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특히 작년부터 올해까지 대한민국은 저탄수화물 고지방다이어트가 마치 신의 한수 또는 천국이 주는 선물 인양 인기를 끌기 시작했습니다.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심지어 무탄수까지도 서슴없이 진행되고 있다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사실 저탄수화물 다이어트는 모르겠지만 무탄수까지 사람들이 생각한다는 것은 비정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쉽게 말하면 당신의 뇌가 절대 허락하지 않은 행동을 하는것이도 한마디로 미쳣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무탄수에 대해서 배운적이 없습니다.학교에서 다이어트에 대해서 교육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물론 가정 시간이나 대학교 교양과목에서 칼로리를 줄여야 다이어트가 된다라는 명제는 들어봤을 것이다.하지만 누구도 당신에게 무탄수화물 다이어트를 가르친 적은 없다.왜냐하면 안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탄수화물 다이어트는 운동선수들,특히 체급경기에 출전하거나 장거리 경기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극단적인 체중감량을 하거나 탄수화물 밴딩/로딩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3~5일 정도의 일시적인 테크닉입니다.아이어트 방법이 아니라 경기능력향상 또는 체급을 맞추기 위해서 하는 기술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의 다이어트에서 이 방법은 사용되어서는 안됩니다.이미 수차례 언급했듯이 탄수화물을 원하는 뇌의 생존본능때문이고 우리는 이미 급하게 빼는 다이어트는 요요가 온다는 많은 사람들이 겪은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탄수화물을 줄여도 힘들어하는데 무탄수화물을 감행하려 하니 과도한 거부감이 일어나는 것입니다.사실 제대로 말하면 이글을 보는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무탄수화물을 하려고 하지 않을것입니다.누군가가 시키는 것이고 그눈군가는 잘못된 매체 또는 잘못된 트레이너입니다.

매체에서 흥행성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잘짜여진 각본이라는 말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마치 사실처럼 보이지만 짜여진 각본에 의해 진행된 부분들이고 이런 내용들은 사람들은 혹하게 만듭니다.

트레이너들도 마찬가지입니다.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대상자의 건강을 생각하는 트레이너라면 절대 무탄수화물 다이어트를 입에 담지 않을 것입니다.회원이 방송 매체에 의해서 잘못된 생각을 가지고 왔더라도 그것을 바로 잡아주는 것이 트레이너이어야 하는데 트레이너가 드라마틱한 숫자줄이기 놀이를 하고 있다면 그건 더이상 상대할 가치가 없는 것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다시 원래대로 돌아왔다가 또 다시 다이어트를 하는 상황을 격고 싶지 않다면 정직하고 현명한 트레이너를 만나야 합니다.정직하고 현명한 트레이너를 만나고 싶다면 100일만에 드라마틱한 효과를 만들수 없다는 당신이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을 인정해야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